안산OLG로터리클럽, 어르신 주거개선지원 안전바 설치를 통한 사랑 나눔

강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10:58]

안산OLG로터리클럽, 어르신 주거개선지원 안전바 설치를 통한 사랑 나눔

강정현 기자 | 입력 : 2019/06/11 [10:58]

▲  안산OLG로터리클럽

 

안산OLG로터리클럽 봉사단에서는 14명의 봉사단원이 지난 5월 27일 안산시초지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초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를 이용하는 댁 내 거주하고 있으나 병이나 노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동 중 낙상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바를 후원하고 설치하는 내용의 주거개선 나눔을 진행했다.


노인의 안전사고는 대부분 집에서 발생하며, ‘낙상’ 사고가 절반 가까운 47.4%로 가장 많았다. 노인은 한 번 넘어지면 큰 부상 위험 및 기능 회복이 어려워 일상생활에 큰 위험과 불편함을 초래한다.

 

이번 안전바 설치를 통해 어르신들의 낙상 위험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할 수 있었다.


클럽단원인 강광주 안산시의원은 “앞으로도 더욱 많은 나눔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더욱 많은 사랑을 지역 내 전할 것을 밝혔다. 어르신들은 “앉고 일어나기가 수월해지니 훨씬 살 것 같다. 정말 고맙다”고 안전한 댁내 안전바 설치에 감사함을 밝혔다.


안산OLG로터리클럽은 백 여 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지역 사회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의 가정을 찾아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강정현 기자 a71844839@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