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혈압·당뇨병 관리 근력강화 운동교실 운영

송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6/10 [10:25]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관리 근력강화 운동교실 운영

송현아 기자 | 입력 : 2019/06/10 [10:25]

▲근력강화 운동교실 운영

 

안산시(시장 윤화섭)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고당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고혈압, 당뇨병 관리 지원을 위한 근력운동교실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안산시에 따르면 고당센터가 운영하는 근력운동교실은 한상인 생활체육학 박사가 운동 강사를 맡고 있으며, 참가자들은 근력강화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며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온몸이 땀에 젖을 만큼 중강도 운동에 따른 효과를 느끼며 무더운 여름철에도 운영을 원할 정도로 호응이 높다.


운동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한 주민은 “근력운동이 혈당관리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으며, 특히 유산소 운동과 병행을 하면 다음날 아침 혈당까지도 조절이 된다”며 “운동교실에 참여하면서 혈당이 잘 조절되는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안산시 고당센터(센터장 김도훈 고려대학교안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근력운동교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이달 말까지 운영되며, 하반기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고당센터에서는 운동교실 외에도 건강요리교실, 고혈압 당뇨병 관리 교육, 식사관리를 위한 1:1 상담,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031-416-9088)로 문의하면 된다.

 

 

송현아 기자 hyuna686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