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사단 제4대대장 이・ 취임식행사 거행

-지난17일(수)14:00 4대대 광덕관 에서 안산시를 수호, 방위, 경계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제4대대의 대대장 이・ 취임식이 엄숙하게 거행되었다.-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4/12/18 [14:31]

51사단 제4대대장 이・ 취임식행사 거행

-지난17일(수)14:00 4대대 광덕관 에서 안산시를 수호, 방위, 경계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제4대대의 대대장 이・ 취임식이 엄숙하게 거행되었다.-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4/12/18 [14:31]

▲  51사단 제4대대장 이・ 취임식행사 -지난17일(수)14:00 4대대 광덕관 에서 안산시를 수호, 방위, 경계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제4대대의 대대장 이・ 취임식이 엄숙하게 거행되었다.

 

 

지난17일(수)14:00 4대대 광덕관 에서 안산시를 수호, 방위, 경계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제4대대의 대대장 이・ 취임식이 엄숙하게 거행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안산 시의회(나정숙 기획행정위원장, 김재국 의원), 민화식 단원구청장, 안산시청 안전총괄과장, 백병진 안산재향군인회장, 여성예비군소대, 관계기관장, 장병등 300 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엄숙하게 거행되었다.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여인형 167연대장에게 인사명령 신고, 대대지휘권 이양을 의미하는 대대기 전달, 이임사 및 취임사를 끝으로 이날의 행사는 모두 마쳤으며,이임하는 석진균 중령에겐 안산시장을 대신하여 김남림 안전 총괄과장이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석진균 중령은 이임사에서 “어려운 여건가운데 부대를 지휘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연대장님과 지역 기관장님 및 내/외빈 여러분, 그리고 예비군 지휘관 및 4대대 간부/장병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라고 말하며, 정든 4대대를 떠나게 됨을 못내 아쉬워했다.한편 새로 취임한 양옥상 중령은 취임사에서 “모두가 존중받는 밝은 병영문화생활을 만들겠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는 부대를 만들겠다.변화를 두려워말고, 수용하여 우리 것으로 승화시키자. 원활한 의사소통 및 정으로 뭉쳐 한마음으로 부여된 임무를 완수하자.” 라고 말하며 의지를 다졌다.한편 상급부대인 167연대 부연대장으로 영전하는 석진균 중령은 3사 22기로 임관하였으며, 지난 2년간 4대대를 이끌어오면서, 안산시여성예비군소대 창설, 세월호 사태시 운구지원, 아시안게임의 경비임무수행,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 에 기여하는 등 공이 우수하였다.특히 안산시 단기사병들의 범죄행위 예방과 우수자원발굴에(수많은 검정고시 합격자 배출)도 기여한 공로가 크며, 사병들을 친자식처럼 관심과 사랑으로 안아주고 이끌어온 훌륭한 지휘관 이었다.또한 이날 4대대장으로 취임한 양욱상 중령은 육사 47기로 임관하였으며, 23사단, 53사단, 국무총리실, 군수사령부에서 3년을 근무하는 등 정부 정책부서의 주요 요직과, 우수부대를 두루 거친 군인정신이 투철하고 존경받는 유능한 지휘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현재 공사중인 4대대 광덕관 옆 건물은 내년1월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고, 사단 사령부 및 연대지휘부 까지 옮겨올 예정에 있어 석진균 중령은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라고 전했다.모든 행사가 끝나고 부대를 떠나는 석진균 중령에게 앞날에 대한 축복과 행운을 빌며, 그동안의 쌓인 정을 아쉬워하는, 장병들의 마음을 담은 행렬은, 강추위 속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정문까지 이어졌다. 

 

정덕진 기자 asjn3114@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1사단 제4대대장 이・ 취임식행사 거행 관련기사목록
PHOTO
1/3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