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성안중학교 ‘3학년 성교육’ 운영

송현아 | 기사입력 2019/07/11 [09:12]

안산 성안중학교 ‘3학년 성교육’ 운영

송현아 | 입력 : 2019/07/11 [09:12]

 

▲ 성안중학교, 성교육 실시    


안산 성안중학교(교장 윤미숙)는 7월 10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성교육은 학생들의 명확한 성적 주체성 확립과 책임감 있는 성 가치관 형성이 필요한 현 시대의 흐름에 따라 3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의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성교육은 3학년 9개반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성에 대한 다양한 주제와 연관 지어 학생들과의 자유로운 질문과 대답, 시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성교육은 생애주기 속 성적 주체로서 가져야 할 ‘성’에 대한 올바른 개념 설명으로부터 시작되었고, 학생들이 생각하는 ‘연애’에 대한 느낌과 평등한 연애란 무엇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예시와 학생들의 응답이 이어졌다. 또한 강사님의 피임 도구에 대한 실물 교육과 시연을 통해 학생들이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올바른 성 의식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이어 ‘성폭력’의 정의와 유형을 통해 상대방에게 수치심을 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겠다는 다짐을 학생들 각자가 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성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전에 진행되었던 일방적인 전달방식의 강의가 아니라 함께 자연스럽게 ‘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이번 교육을 통해 책임감 있고 성숙한 성적 주체로서의 역할을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성안중학교는 이번 ‘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타인을 존중하며 행복하고 즐거운 성 문화 형성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출발점이 되리라고 기대해본다.

 

 

송현아 기자 hyuna686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