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중학교 전교생 대상 금연 건강 체험관 운영

직접 체험하며 느끼는 금연 건강 체험관

서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7/09 [10:43]

성안중학교 전교생 대상 금연 건강 체험관 운영

직접 체험하며 느끼는 금연 건강 체험관

서상호 기자 | 입력 : 2019/07/09 [10:43]

 

▲      성안중, 금연 건강 체험관 운영     

성안중학교(교장 윤미숙)는 7월 8일 각 반 교실에서 전교생 대상 흡연 예방 교육으로 금연 건강 체험관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흡연 인구의 저 연령화, 여성화 등과 함께 청소년 흡연율이 증가하고 있어 청소년의 건강에 미치는 피해가 심각하다는 판단 하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흡연예방 체험교실을 운영하고자 기획되었다.

학교는 각 교실에 금연 건강 체험관을 설치하여 다양한 체험 교구를 이용해 흡연과 음주의 폐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체험관은 세 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첫째 만성폐쇄성호흡기질환 간접체험으로 빨대를 활용하여 숨 쉬기를 해보는 것이고, 돼지 폐로 만들어진 폐 모형으로 타르가 폐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 눈으로 보며, 둘째 폐활량 체크를 통해 나의 폐 건강을 체크하며, 셋째 음주 고글 체험을 통해 음주 상태에서 느낄 수 있는 위험성을 체험하는 것이다.

특히, 강의식 흡연 예방 교육이 아닌 체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과 음주의 위험성에 대해 몸소 느껴 금연과 금주의 필요성에 대해 확실히 느끼게 되었고, 또한 흡연과 음주를 하지 않는 청소년기의 건강 생활습관을 생활화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학교는 판단하고 있다.

체험교실에 참여했던 3학년 오OO학생은“평소 PPT, 동영상 등 이론적인 수업보다는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수업을 통해 흡연, 음주의 피해를 더 잘 알게 되었고, 성인이 되어서도 흡연과 음주를 하지 않아야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서상호 기자 shseo6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