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쓰레기 문제 함께 해결해요”

일동, 자원순환마을만들기 주민실천단 발대식 개최

이상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7/05 [14:08]

“우리 동네 쓰레기 문제 함께 해결해요”

일동, 자원순환마을만들기 주민실천단 발대식 개최

이상석 기자 | 입력 : 2019/07/05 [14:08]

안산시 상록구 일동 자원순환마을만들기 주민실천단(단장 권성혜)5일 일동행정복지센터 4층 회의실에서 마을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일등동네주민협의회, 우리동네연구소 퍼즐, 일동행정복지센터가 협력한 가운데 30명의 주민과 자원순환마을만들기 주민실천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업사이클링 교육을 시작으로 주민실천단의 역할 안내, 사업 전체 일정과 동네한바퀴 내용 자료를 공유했으며, 마을의 8개 직능단체별 단체장과의 마을환경개선을 위한 다짐대회로 마무리했다.

 

특히 지난달 안산대학교에서 열린 100인 토론회를 통해 함께 활동하게 된 모니터링단의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끌어냈다.

 

권성혜 주민실천단 단장은 주민들이 마을에 애정과 관심을 가진 덕분에 자원순환마을만들기에 앞장설 수 있었다앞으로 주민실천단은 지속적인 교육을 듣고, 주민의 인식개선을 이끌어 쓰레기 없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용남 일동장은 일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마을의 쓰레기 처리 문제를

위해 주민이 함께 뜻을 모으고 솔선수범해주심에 감사드린다자원순환마을만들기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석 기자 3001sang@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