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의원(안산상록갑) 반월천 산책로 조성 공사 착공 참석

서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18:30]

전해철 의원(안산상록갑) 반월천 산책로 조성 공사 착공 참석

서상호 기자 | 입력 : 2019/07/04 [18:30]

 

▲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안산상록갑)이  왼쪽에서 첫번째 4일 개최된 반월천 산책로 조성 공사에서 시삽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안산상록갑)4일 반월천(상록구 팔곡일동 205-4, 산미산업 뒤)에서 개최된 반월천 정비(산책로 조성) 공사 기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기공식은 윤화섭 안산시장과 전해철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주민들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기념행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반월동은 생활편의시설과 문화·복지공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인근에 마땅한 산책로가 없어 지역 환경 개선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     전해철의원 반월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기공식 참석

이에 전해철 의원은 반월저수지에서 건건천 합류지점에 이르는 반월천 2.2km에 걸쳐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조성 가로등 설치 고수부지·저수로 조성 고수부지 주변 생태환경 조성 하천 진입·횡단 시설 설치 등을 위한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를 5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또한 현장설명회 개최, 환경부 환경영향 평가 시 협조요청 등의 노력을 해온 결과, 지난 6반월천 정비(산책로 조성)사업이 착공되었다.

 

전해철 의원은 반월동은 개발제한구역 등으로 시민분들이 불편함이 있어왔는데, 자연과 환경을 보존하면서도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균형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자연생태계를 접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주민 편의적인 쾌적한 하천 수변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상호 기자 shseo6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