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중앙도서관,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토론 아카데미 운영

독서토론 관련 다양한 활동…방탄소년단 토론 활동도 포함

송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10:06]

안산시 중앙도서관,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토론 아카데미 운영

독서토론 관련 다양한 활동…방탄소년단 토론 활동도 포함

송현아 기자 | 입력 : 2019/07/01 [10:06]

 

▲     안산시 중앙도서관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토론 아카데미 운영

 안산시(시장 윤화섭) 중앙도서관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서토론 아카데미를 이달 24~26일 진행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독서토론 아카데미는 안산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실질적이고 심화된 토론교육을 위한 비경쟁식 토론수업으로 방학기간에 운영돼 많은 청소년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독서토론 아카데미는 2019 안산의 책 청소년 부문에 선정된 편의점 가는 기분을 메인도서로 선정해 수업이 진행되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토론 수업을 위해 토론 주제에 가수 방탄소년단도 포함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1일차에 마음 열기&친해지기’, ‘나도 명연설가’, ‘토론아 놀자-BTS’가 마련됐으며, 2일차에 독서골든벨과 본격적인 독서토론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작품 깊이 읽기를 위한 편의점 가는 기분의 박영란 작가와의 만남과 독서토론, 책과 함께하는 활동이 이뤄진다.

 

프로그램 운영은 글쓰기, 언론 홍보·마케팅·인문·예술·사회공헌, 어린이·청소년 교육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진행해 온 한겨레교육이 맡는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인 독서토론 아카데미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깊이 있는 독서활동과 유익한 토론경험 두 가지를 모두 얻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3일 간의 독서토론 아카데미는 안산시 관내 중·고등학교를 통해 지난달 19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ansa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31-481-3865)로 문의하면 된다.

 

 

송현아 기자 hyuna686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