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록경찰서,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서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10:41]

안산상록경찰서,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서상호 기자 | 입력 : 2019/06/11 [10:41]

 

『안산상록경찰서-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업무협약 체결식

 

안산상록경찰서(총경 모상묘)는 지난 11일 10:00, 상록경찰서 소회의실에서『안산상록경찰서-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간에 안산시 청소년의 중독문제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상록경찰서장(총경 모상묘)은 가치관이 정립되지 않은 청소년들이 게임, 도박, 환각물질로부터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여 사회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중독문제의 심각성을 인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것 또한 경찰의 몫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에따라 청소년 중독문제를 즉각적,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로드맵을 구성하고 안산시중독통합관리센터와 유기적인 업무지원 관계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게임, 도박중독의 고위험군 청소년을 경찰이 인지하면 사전에 전문가가 개입하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 연계하여 청소년의 심층적인 원인분석과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중독으로 인한 재범가능성이 높은 환각물질에 노출된 청소년들이 상습적으로 환각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재범예방교육과 일대일 상담관리 및 가족회복 상담이 이루어 진다.


또한 경찰서에서 진행하는 자체선도프로그램에 전문상담사의 출강으로 위기청소년과 소년범을 대상으로 내실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안산상록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들은 담당학교 인권교사를 대상으로 재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청소년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업무협약 내용을 홍보하고 있다.

 

안산상록경찰서장은 직원모두가 청소년의 중독예방을 위하여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을 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고 정직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대가 되어주여야 함을 강조하였다. 더불어 청소년의 건강한 문화 정착을 위하여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하였다.

 

 


서상호 기자 shseo6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