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우세요! 금연본능”단원보건소, 금연캠페인 펼쳐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해 중앙역 등에서 실시

송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6/03 [09:46]

“깨우세요! 금연본능”단원보건소, 금연캠페인 펼쳐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해 중앙역 등에서 실시

송현아 기자 | 입력 : 2019/06/03 [09:46]

▲금연 캠페인

 

안산시(시장 윤화섭) 단원보건소는 지난달 31일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주간을 맞아 학교 및 중앙역 등 공공장소를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매년 5월 31일)은 흡연의 심각한 폐해를 알리고 효과적인 금연정책을 전 세계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날이다.


시는 금연주간인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중학교, 중앙역 및 인근 버스정류소, 택시승차대 등에서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본능’ 슬로건으로 금연캠페인을 실시했으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호기일산화탄소 및 폐활량 측정 등 금연체험관을 운영했다.


안산시는 현재 국민건강증진법에서 지정한 금연시설 외에도 안산시 금연 조례에 의해 버스정류소․ 택시승차대 5m 이내, 도시공원, 학교절대보호구역, 안산 문화광장, 화랑유원지 등 실외공공장소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간접흡연 피해 방지 및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원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유관기관 합동단속으로 금연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안산시의 쾌적한 금연 환경조성과 간접흡연 피해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흡연 중인데 금연결심을 했다면 보건소 무료 금연클리닉(단원보건소 건강증진과 031-481-6759/6761~2)을 두드려줄 것”을 당부했다.
 

 

 

송현아 기자 hyuna686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