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멕시코 캄페체市와 교류의향서 체결

2014년 문화·예술 분야 교류 시작…향후 교류확대 및 공동발전 방안 모색

서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5/27 [10:26]

안산시 멕시코 캄페체市와 교류의향서 체결

2014년 문화·예술 분야 교류 시작…향후 교류확대 및 공동발전 방안 모색

서상호 기자 | 입력 : 2019/05/27 [10:26]

 

▲      안산시 멕시코 캄페체시와 교류의향서 체결 24일 개최된 캄페체시와 교류의향서 체결후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멕시코 캄페체주의 주도인 캄페체시와 교류의향서를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산시와 캄페체시는 지난 24일 안산시청에서 교류의향서를 체결하고 상호 신뢰와 우의를 바탕으로 문화, 예술, 경제, 행정, 체육 등의 각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적극 추진하며 공동의 발전을 모색하기로 했다.


안산시와 캄페체시는 지난 20142월 멕시코 캄페체시에서 안산국악협회가 실시한공연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교류를 시작했.

 

교류의향서 체결식에서엘리세오 페르난데스 몬투파르 캄페체시장은 문화, 산업, 세계문화가 어우러져있는 안산시와 교류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양 도시의 우정을 돈독히 하여 실질적인 교류가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고대 문명의 발생지이자 문화의 도시인 캄페체시와교류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 한다캄페체시에는 한인 후손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최근 시정부에서 54일을 한국의 날로 제정하여 매우 친근하게 느껴진다.앞으로 양 도시 간에 다양한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포부를 밝혔다.


캄페체시는 3,414의 면적에 29만여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역사적인요새와 건축물 등의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 도시이다.

 

 

서상호 기자  shseo6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